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7.31. ~ 8.3. 개최예정이던 거제시 대표 여름축제BlueNight2020 거제바다로세계로행사 전면 취소를 결정했다.

    

학동-1.jpg

 

거제시는코로나19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감염이 재확산되는 등 진정세를 보이지 않고 있는 상황속에서 예정대로 행사를 진행할 경우 시민과 관광객의 불안감이 가중될 수 있으며 또한 축제개최로 인하여 단 1명의 확진자라도 발생할 경우 지역에 미칠 경제적 손실 등을 감안하여 불가피하게 행사취소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거제바다로세계로행사는 1999년부터 거제시 대표 여름축제로 성장하여 2019년도에는 기존 연례반복적인 행사에서 벗어나 대한민국 대표 여름축제로 성장을 도모하고자 바다야() 놀자라는 주제로 행사를 전면 개편하여 진행함으로써 행사기간동안 21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전년 대비 1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증가하는 성과를 달성하였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전년도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행사를 한층 발전시켜 전국대표 여름축제로의 성장을 목표로 올해 야심차게 준비했으나,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한 시민의 안전을 위해 불가피하게 행사를 취소하게 된 점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향후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더 나은 축제를 준비해 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행사취소에 따른 잔여예산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투입될 수 있도록 검토할 것이라고 전했다.

 

 

 

 

 

logo.png  

www.GJKN.kr

 

e-메일: gjknkr@naver.com    /    카톡ID: gjknkr

 

<거제경제뉴스의 콘텐츠>는 변경없이 출처를 함께 기록하면 복사와 배포를 허용합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