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빵조각 좌측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8일 미세먼지 및 코로나-19 극복을 위하여 생활수급자, 사회복지시설 입소자, 차상위계층 등 관내 저소득층 6,157명에게 KF94 보건마스크 130,652매를 추가 배부한다고 밝혔다.

 

전경사진(4).jpg


는 지난해부터 저소득층 미세먼지마스크 보급 사업을 통해 미세먼지에 취약한 소득층 및 사회복지시설 거주자에게 보건용 마스크를 지원해 왔으며,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상반기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91,000의 보건용 마스크를 원하였고 이어 하반기에 추가 구매하여 동 주민센터를 통해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고령자, 중증장애 등 거동불편 세대에 대해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외부활동에 제약을 받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안부살피기를 병행하여 전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확산 예방으로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시행되는 시기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한 KF94 마스크 착용은 가을겨울철 미세먼지 증가에 따른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고 코로나-19감염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 상대적으로 열악한 환경에 노출되기 쉬운 저소득층의 건강보호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ogo.png  

www.GJKN.kr

 

e-메일: gjknkr@naver.com    /    카톡ID: gjknkr

 

<거제경제뉴스의 콘텐츠>는 변경없이 출처를 함께 기록하면 복사와 배포를 허용합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