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도14호선 상동교차로~장평 교차로 구간(6km, 통영방향) 통제돼

- 상동교차로~고현~장평교차로(6.5km) 우회도로 지정

- 14일 변광용 시장 현장 찾아 시민 안전편의 위해 빠른 복구 지시

 

거제시는 계속되는 집중호우로 국도 14호선 거제시 장평동 구간 일부 도로가 갈라지고 내려앉아 교통이 통제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이 날 현장을 찾아 도로 균열 및 차량통행 현황을 점검하고, 빠른 복구를 지시했다.

    

거제시 국도14호선 상동교차로 장평구간 통제에 신속한 복구 당부2.jpg

 

시에 따르면 최근 집중호우가 이어지면서 국도 14호선 장평1교 인근 도로포장에 균열이 생기고, 침하가 발생해 13일 오후부터 통영 방향 상동 교차로에서 1번 교차로 구간(6) 차량 통행을 전면 통제했다.

 

국도 상부의 법면 유실 및 다량 우수 유입이 국도 하부와 계룡산 교차로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는 상황이다.

 

도로당국은 현재 긴급 보수 작업과 안전 진단을 시행하고 있으며, 차량은 상동 교차로~6번 교차로~1번 교차로로 우회하도록 했다. 거제시는 진주국토관리사무소와 합동으로 전문기관, 관계 공무원 등과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피서철 관광객 증가와 시민들의 불편해소를 위해 임시 차량교행 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지시하는 한편 시민들의 안전에 문제가 없도록 빠른 복구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와 진주국토관리사무소는 시설안전관리공단의 점검·진단 결과가 나오는 대로 최대한 신속히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logo.png  

www.GJKN.kr

 

e-메일: gjknkr@naver.com    /    카톡ID: gjknkr

 

<거제경제뉴스의 콘텐츠>는 변경없이 출처를 함께 기록하면 복사와 배포를 허용합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