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조각 좌측 공지

거제시는 지난 17일 옥포수변공원에서2020년 제1회 거제청년프리마켓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년친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거제시 운영사업자인 마켓섬띵주도 아래, 거제지역 청년들이 주축이 되어, 본인들이 직접 만든 창작공예품, 예술작품 등을 판매 전시했다.

 

거제청년 프리마켓, 뜨거운 호응속에 성료2.jpg


50개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특별한 제작소, 청년농부의 시장, 청년들의 스테이지, 청년들의 창작소 4가지 컨셉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청년들의 창작소는 기존에 판매를 하던 개인셀러 외에도, 집에서 손수 만든 창작물을 선보이는 주부 등의 참가가 있었다. 평소에 재능은 있지만, 창작물을 선보일 기회가 없었던 청년들이 셀러비 없이 무료참가하고 테이블, 원목매대를 제공받아 시민들에게 창작물을 선보이게 됐다.

 

특별한 제작소에는 테라리움, 방향제, 핸드드립 커피시연, 목공결합캘리그라피, 마크라메 걱정인형만들기 등 시민들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체험형 부스로 진행됐다.

 

한켠에는 밴드, 피아노, 보컬 등 버스킹 공연이 마련되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장을 방문한 변광용 시장은이번 청년프리마켓이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성황리에 개최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앞으로도 젊고 참신한 청년들의 꿈과 열의를 시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자리가 많이 마련되고, 마켓문화가 관광객의 소비촉진에 이어 지역경제도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31일에는 제2회 청년 프리마켓이 열릴 예정이다.

 

 

logo.png  

www.GJKN.kr

 

e-메일: gjknkr@naver.com    /    카톡ID: gjknkr

 

<거제경제뉴스의 콘텐츠>는 변경없이 출처를 함께 기록하면 복사와 배포를 허용합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