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다음달 16일 코리아둘레길의 남해안 노선인 남파랑길 거제 대표구간에서 히스토리(He:story) in 거제, 포레스트(For:Rest) in 거제를 테마로 거제 섬&섬길남파랑길 전국걷기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91016 섬앤섬길_걷기축제_포스터_최종.jpg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문체부의 코리아 둘레길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에 선정되어 남파랑길 거제구간의 대표코스 개발과 거제 섬&섬길의 프로그램 기반 조성, 걷기 여행길의 관광상품화 등 도보여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열린다.

 

시는 1113일까지 개인, 단체 등의 참가자를 거제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접수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각 코스별 선착순으로 참가 접수하게 되며 코스별 이동시에는 셔틀버스를 왕복 운행할 계획이다.

 

이 날 행사는 주행사장인 옥포항 수변공원에 집결하여 개막식을 개최하고 사전 접수한 각 코스로 이동하여 충무공 이순신 만나는 길, 양지암등대길, 지세포 해안길, 구조라 샛바람소리길, 망봉산 둘레길 등 총 5개 코스에서 동시에 다양한 걷기행사가 펼쳐진다.

 

각 코스별 걷기행사를 완료하고 주행사장인 옥포항 수변공원에서는 공연행사와 경품추첨이 진행되고 부대행사로는 로컬푸드 시식행사, 각종 체험행사, &&섬길 사진 콘테스트 등이 진행된다.

 

한편, 코리아둘레길은 우리나라 외곽 4,500KM를 연결하는 걷기여행길로 해파랑길(동해안 구간), 남파랑길(남해안 구간), DMZ 평화의길, 서해안길(서해안 구간)로 이루어져 있으며,

 

남파랑길은 부산에서 해남에 이르는 남해안 90개 코스로 1,463KM에 달하는 국내 최장 탐방로로, 거제는 12개 코스 173.5KM가 해당되며 이번 축제를 진행하는 섬&섬길 대표구간도 포함된다.

 

한편, 시는 섬&섬길과 남파랑길 거제구간의 활성화를 위해 코리아둘레길 이용자 안내센터 신축과 각종 안내판 설치를 연내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logo.png  

www.GJKN.kr

 

e-메일: gjknkr@naver.com    /    카톡ID: gjknkr

 

<거제경제뉴스의 콘텐츠>는 변경없이 출처를 함께 기록하면 복사와 배포를 허용합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