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206월말까지 주요 공공시설에 공공와이파이 확대 구축사업을 완료하여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현재 관광지, 시내버스 및 복지시설 등 약 190개소에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으로 공공시설인 공원버스대기소 등 106개소에 추가 설치하여 시민들이 무선인터넷을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거제시 주요 공원버스대기소 내 공공와이파이 제공1.jpg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거제시는 공공와이파이 서비스의 지도기반 위치정보, 이용안내 및 불편사항 접수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공공와이파이 웹페이지(http://www.wififree.kr)와 어플리케이션(공공와이파이, NIA)을 제공하여 시민들이 공공와이파이를 이용하는데 있어 불편을 최소화 할 것이라고 전했다.

 

거제시 관계자는 공공 와이파이서비스가 서민 통신비 절감과 무선인터넷 접근성 향상으로 정보격차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시장공약사업 이행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확대하여 시민들에게 더 나은 통신복지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ogo.png  

www.GJKN.kr

 

e-메일: gjknkr@naver.com    /    카톡ID: gjknkr

 

<거제경제뉴스의 콘텐츠>는 변경없이 출처를 함께 기록하면 복사와 배포를 허용합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