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동장승포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3일 거제시청 참여실에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주관으로 고현장승포 마을관리 사회적 협동조합, 거제시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창업지원기관(마을과자치 협동조합)등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관리협동조합 사업화지원 현장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고현장승포 도시재생지원센터 마을관리협동조합 사업화지원 현장간담회1.jpg

 

이번 간담회는 지난 5‘2020년 지역기반 정책연계 창업지원사업공모에 장승포동 마을관리 사회적 협동조합과 고현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가 선정됨에 따라 거버넌스 구축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도시재생사업과 마을조합의 연계현황 및 고현, 장승포 마을관리 사회적 협동조합의 설립 및 운영, 준비 현황 설명과 협동조합의 설립 및 운영 과정에서의 필요한 지원사항 및 애로사항 등을 의견수렴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었다.

 

이 간담회에 참석한 고현동 주민협의체 위원장은도시재생사업의 지속성 및 효과의 극대화를 위한 마을관리 사회적 협동조합의 역할의 중요성을 참석자 모두가 인식해야하고, 협동조합 운영의 영속성을 위하여 실현가능한 수익모델 발굴에 아낌없는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승포 마을관리 사회적 협동조합은 지난 3월 국토교통부로부터 설립인가를 받은바 있고, 고현동 마을관리 사회적 협동조합은 오는 8 창립총회를 거쳐 9월에 설립인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logo.png  

www.GJKN.kr

 

e-메일: gjknkr@naver.com    /    카톡ID: gjknkr

 

<거제경제뉴스의 콘텐츠>는 변경없이 출처를 함께 기록하면 복사와 배포를 허용합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