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유아들이 숲속에서 다양한 체험활동과 자연학습을 할 수 있는 교육의 장소이자, 산림문화 휴양공간인 유아숲체험원 내 유아숲교육 프로그램 숲에서 뛰어놀자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현재 거제시 내 유아숲체험원은 총 3개소로, 소나무동산 유아숲체험원(거제면 서상리 243-1), 옥포아이드림 유아숲체험원(옥포동 산1-1), 계룡산 유아숲체험원(장평동 산100)이 조성되어 있다.

거제시 유아숲교육 프로그램, 숲에서 뛰어놀자 운영1.jpg

 

유아숲교육 숲에서 뛰어놀자는 유아숲지도사들을 유아숲체험원 내 배치하여 유아들이 숲속에서 뛰어놀며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할 수 있도록 전인적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숲을 배경으로 계절별연령별 맞춤 교육을 진행하며, 해당 프로그램은 산림서비스 수요에 맞춰 점점 증가하고 있다.

 

프로그램 운영은 소나무동산 유아숲체험원, 옥포아이드림 유아숲체험원 2개소에서 상반기(4~7)와 하반기(8~11)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여 유형은 숲지키미, 숲반, 소풍반(수시형)으로 분류해 추첨으로 참여기관을 선정하고, 각반 20명 이내로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은 이메일(agness23@naver.com) 또는 팩스(0504-281-1105)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유아숲프로그램에 대한 기타 문의사항은 위탁기관인 라포레(055-687-2823)로 전화하면 된다.

 

김형호 산림녹지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 속에서 지친 유아들이 숲속에서 뛰어놀며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정서함양과 육체적으로 건강하게 커가는 원동력이 되었으면 한다보다 폭 넓은 산림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ogo.png  

www.GJKN.kr

 

e-메일: gjknkr@naver.com    /    카톡ID: gjknkr

 

<거제경제뉴스의 콘텐츠>는 변경없이 출처를 함께 기록하면 복사와 배포를 허용합니다.

 


CLOSE